해죽순 효능은 잇몸질환 즉 잇몸염증 치료와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죽순 효능 관심이 뜨거운 이유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수 있는 질병인 잇몸염증과 치주염. 치아 사이에 이물질이 자주 끼고 그로인하여 치아와 잇몸에 염증이 유발되며, 설상가상으로 구취가 풍기게 되는 힘든 질환입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잇몸 약만으로는 잇몸건강을 회복하긴 힘든 것이 사실인데요. 해죽순 효능은 염증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우리에게 조금은 생소한 해죽순, 잇몸염증 치료에 좋다는데 죽순? 대나무 순 같은 건가?” 라고 생각하신 분들이 많을 꺼라 생각해봅니다. 그렇다면 과연 해죽순이란 무엇일까요?


 



그렇습니다. 해죽순이란 야자수의 순인데 바다에서 자라며 생김새가 대나무의 죽순을 닮아있어서 해죽순이라 불립니다. 해죽순은 조수간만이 큰 곳에서 서식한다고 합니다. 평소에는 바닷물 속에 잠겨있어서 보기 힘든데 물이 빠져 아래쪽이 드러날 때 채취할 수 있습니다. 비가 많으 오는 우기에는 해죽순을 채취할 수 없어 12월과 5월 사이에 채취한다고 합니다이미 미얀마 사람들은 해죽순 효능이 잇몸건강에 좋다는 것을 오래전부터 알았는데요. 미얀마의 사람들은 병원을 가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해죽순을 씹어 먹는 것으로 잇몸 건강을 지키는 민간요법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해죽순은 천연 진통제 역할도 해준다 합니다.

 

해죽순은 염증 질환에 어떤 효능이 있는 것일까?

해죽순에는 비타민E가 하루 필요량의 약 다섯 배 이상이 함유되어 있으며 각종 다른 비타민 뿐만 아니야 미네랄도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합니다. 다른 것보다도 잇몸 염증에 도움 되는 부분은 바로 항산화력 성분인 폴리페놀의 함량인데, 이 폴리페놀 함량이 해죽순 안에는 매우 높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폴리페놀이란?

황산화 물질인 폴레페놀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동맥경화, 암과 뇌경색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염증 수치를 낮추어 주는 항염증 작용을 동반하여 염증 완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해죽순 안에는 블루베리의 33, 인삼의 63, 생마늘의 225배인 엄청난 량의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원광대학교 자료에 의하면 해죽산은 물이성 인자들을 억제하는 것으로 보아 해죽순에 항염증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는 결과도 밝혀져 있습니다.

 

해죽순 효능 활용하기

해죽순을 생으로 먹는 것보다 끓여서 섭취할 시 해죽순 효능을 더 받을 수 있으므로 차로 만들어 먹는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해죽순의 폴리페놀 성분은 열을 가해서 추출 시 온도가 증가함에 따라 더 많은 성분이 추출되기 때문입니다.

 

 


해죽순 차 만드는 방법

깨끗한 물에 행궈준 해죽순 약 한줌과 물 2리터를 30분 정도 약한 불에 끓여주면 됩니다. 조금 떨떠름하며, 약간 쓰기는 하지만 건강한 맛! 이라고 합니다. 해죽순 차는 섭취 시 그냥 일반 차처럼 바로 섭취하는 것보다 입안에서 가글하듯 오물거리고나 살짝 머금고 있다가 넘기시면 잇몸염증 및 질환 예방과 치료에 더욱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폴리페놀 성분은 잇몸에 직접 닿는 것만으로도 잇몸질환과 치주염에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또한 구취제거 효과까지 가지고 있다고 하니 이정도면 해죽순 효능 뜨거울 만합니다. 해죽순으로 건강한 잇몸으로 거듭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