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신메뉴 시나몬돌체라떼, 시나몬프라푸치노 후기

비오는 날과 어울리는 달콤한 연유 휘핑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오늘, 마음까지 추적추적해지기 쉬운 그런 날입니다. 퇴근 후 바로 집에 들어가기 아쉬운 날 이였습니다. 이런 날씨에는 한적한 카페 창가에 앉아 따뜻한 라떼 한잔과 함께 감성 팔이를 해야 하는 날이기 때문입니다. 식사를 마친 후 주위를 둘러보니 바로 옆에 스타벅스 매장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우리 비도 오는데 그냥 가까운 저기로 가자.” 지인과 함께 들어간 매장 메뉴보드 중앙엔 스타벅스 신메뉴 출시를 떡하니 홍보하고 있었습니다. “. 우리 저거 하나씩 시켜서 나눠먹자.” 우리는 서로 사이좋게 신메뉴인 시나몬돌체라떼 HOT(프라프치노가 아이스니까 라떼는 따뜻한 걸로 주문), 시나몬프라푸치노를 시켜 나눠 먹기로 하였습니다. 잠시 후 젊은 여자 직원의 목소리가 들려왔습니다. “주문하신 시나몬돌체라떼와 시나몬프라푸치노 나왔습니다.” 기대 반, 걱정 반으로 음료를 받아 테이블로 가져왔습니다.

 



비주얼은 외관상으로만 보았을 때 특별한 것은 없었습니다. 그냥 시나몬가루가 뿌려진 프라푸치노와 휘핑 위에 시나몬가루가 뿌려진 따뜻한 음료정도? 휘핑크림이 올라간 음료니 화려하고 멋진 비주얼을 기대했는데 휘핑이 생각보다 예쁘지 않게 올라가있어 아쉬웠습니다. 별 볼일 없는 겉모습을 관찰했으니 이번엔 맛을 느껴볼 차례입니다먼저 스타벅스 시나몬프라푸치노를 한 모금 빨아들였습니다. 생각보다 노멀한 맛입니다. 음료가 차가워서인지 당도는 그렇게 많이 달지 않았고 얼음은 먹기 좋은 상태로 갈려있었습니다. 시나몬이라는 네이밍에 걸맞게 시나몬향 역시 그윽합니다. 음료 위에 올려진 연유 휘핑은 부드럽고 달콤하였습니다. 당도와 시나몬향이 강해서인지 커피 본연의 맛은 잘 느껴지지 않았고 시나몬향이 첨가된 얼음이 갈려있는 커피우유 같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커피를 많이 좋아하지 않으신 분들도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물론 단 음식을 싫어하는 분들은 기피하셔야 됩니다.

 



프라푸치노를 맛보았으니 다음은 스타벅스 시나몬돌체라떼를 맛볼 차례입니다. 개인적으로 프라푸치노보다는 라떼를 더 좋아하기 때문에 더욱 기대감이 높았습니다. 입으로 가져다 대니 향긋한 시나몬 냄새와 함께 연유크림의 달콤함과 부드러움이 기분 좋게 윗입술에 닿았습니다. 하지만 기분 좋음은 잠시뿐 이였습니다. 이거, 달아도 너무 답니다. 웬만큼 단 것을 좋아하시는 분이 아니시라면 한잔을 다 마시는 건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프라푸치노보다 당도가 더 높게 느껴집니다. 당류 함유량이 얼마나 되는지에 대한 의문점이 들어 함량 확인을 위해 스타벅스 홈페이지에 들어갔습니다. 확인을 해본 결과 필자의 생각과 사실은 달랐습니다. 라떼의 당류 함량은 28g, 아이스 시나몬돌체라떼는 당류 21g (똑같은 제품이지만 아이스가 당류 수치가 낮습니다), 프라푸치노 당류 함량은 38g 확연한 차이가 나는 수치였습니다. 근데 왜 반대로 느꼈을까? 생각해보니 연유 휘핑크림은 기존 휘핑크림보다 더 빨리 녹았습니다. 커피를 반절도 채 마시지 않았을 때 이미 다 녹아 섞여버렸습니다. 그렇습니다 따뜻한 커피 위 휘핑크림이 커피에 녹아들어 더 달게 느껴졌던 겁니다. 기본적으로 시럽을 3펌프 넣는다 하는데, 시럽을 2펌프만 넣어달라고 주문하시면 조금 더 먹기 좋을 것 같습니다.

 



맛이 어떠하든 무슨 상관입니까. 스타벅스 신메뉴는 항상 우리를 설레게 합니다. 18일까지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신규 음료 구매 시 별3개 증정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스타벅스에 가실일이 생긴다면 한번쯤 드셔보셔도 괜찮은 음료라 생각됩니다. 스타벅스 시나몬돌체라떼 가격은 TALL 5,600GRANDE 6,100VENTI 6,600 / 프라푸치노 TALL 6,100입니다. 시나몬돌체라떼 칼로리는 HOT은 295kcal, ICE는 210kcal 시나몬프라푸치노 칼로리는 255kcal 입니다. 유제품이 첨가된 커피음료인지라 가격이 짱짱합니다필자는 제휴카드를 이용하여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비록 많이 달긴 했지만 간만에 당 충전으로 추적추적한 날 기분을 한결 좋게 하루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이상 비오는 날과 잘 어울리는 스타벅스 신메뉴 시나몬돌체라떼, 시나몬프라푸치노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