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CJ대한통운 주소불명 스미싱 사건사례 및 예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들어 스미싱 문자가 다시 성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 친숙하고 당연하게 여기는 택배사를 위장하여 결제를 유도하는 방법인데요.(최근 CJ대한통운 주소불명 스미싱 성행) 아무생각 없이 까딱하다 피해를 보기 쉽상입니다. 예전에 비해 그 수법이 굉장히 교묘하고 악랄해져 스마트 폰이나 인터넷이 친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알아채기 어려워졌습니다. 그렇다면 아래 글에서 CJ대한통운 주소불명 실제 사례와 예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스미싱에 대하여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스미싱이란 문자메시지와 피싱의 합성어로 문자메시지 안에 있는 URL을 클릭하게 되면 악성코드가 설치되어 소액결제건 피해 또는 개인, 금융정보를 탈취하는 수법입니다.


 




어제 지인 분께서 받은 문자메시지 입니다. CJ대한통운 문자를 위장한 스미싱인데, 운송장번호를 위장하고 주소지 미확인..반송처리 주소확인. 이라는 문구와 함께 URL 클릭을 유도합니다. 첨부된 URL을 클릭하면 핸드폰번호를 입력 후 인증을 유도하는데, 절대 이를 행하시면 안됩니다. 이를 그대로 진행하시면 자동으로 결제가 이루어져 금전적 피해를 보시게 됩니다. 이와 비슷한 사례로 어플 다운을 권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 또한 마찬가지로 인증되지 않은 어플은 절대로 받으시면 안되겠습니다.(어플 다운로드는 악성코드가 침투할 수 있어 더욱 위험할 것이라 판단됩니다.)

 

 



이러한 택배스미싱 문자 혹은 모든 스미싱에 대한 올바른 예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수상한 문자메세지라 느껴진다면 두가지만 기억하시면 어느정도 스미싱문자를 구별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위 대한통운 운송장번호 스미싱 문자를 보시면 일반 핸드폰 번호와 유사합니다. 이러한 대기업이나 관공서에서 보내는 문자메세지는 회사 고유의 전화번호로 연락이 옵니다. 절대로 저러한 일반 전화번호로 오지 않습니다. 일반전화번호로 온 문자는 100% 스미싱이라 보셔도 무방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URL 주소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CJ대한통운 주소불명 문자를 보시면 알 수 있듯 저 도메인은 하위도메인입니다. 대기업이 하위도메인을 쓸 리가 없습니다. 하위도메인과 최상위도메인의 구별법은 간단합니다. naver.com은 최상위도메인입니다. 그리고 예를 들어 가장 하에 naver.example.com란 도메인은 하위도메인입니다. 어딘가에 속해있다는 뜻이죠. .example이란 곳에 속해있는 도메인입니다. 이렇게 .()이 두 번 들어가 있는 도메인은 피하면 됩니다. 위 두가지 방법만으로 대조시켜도 이 문자가 스미싱인지 아닌지 금새 알아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CJ대한통운 주소불명 스미싱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어느 택배회사든 URL이 첨부된 문자 진짜 웬만하면 보내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시키지도 않은 택배 뭐지? 하고 들어가지 마시고, 시킨 택배가 있으셔도 요즘 좋은 택배 어플도 많으며 구매 홈페이지나 해당 택배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쉽게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의심스러운 URL은 클릭이나 터치하지 않는게 최고의 예방법이라는 것 잊지 마시길 바라며 깨끗하고 안전한 대한민국이 되길 염원하며 이글을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